경기도 벚꽃놀이 봄 나들이 명소, 화담숲

반응형

 

경기도 벚꽃놀이 명소추천, 화담숲

 

벚꽃놀이 시즌에 다녀온 화담숲 후기에요.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에 위치해 있고, 17여개의 테마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도보로 화담숲 전체를 둘러보면 성인 기준 약 2시간 내외로 소요된다고 해요.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훨씬 더 빨리 관람가능하겠지만, 구석구석 못보는 단점은 있을 것 같아요.

 

운영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매일(화~일) 09:00~18:00 입니다. 입장권예매는 온라인 예매가 필수인데요. 현장 발권이 불가하니, 온라인예매를 꼭 하셔야 돼요.

 

 

 

 

728x90

 

 

화담숲 리조트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화담숲입구쪽으로 올라가는 길이에요. 화담숲 입구까지 또 많이 걸어올라가야 되니, 주차는 최대한 위쪽으로 올라가셔서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화담숲 입구로 올라가는 길. 입구까지 리프트를 운영하고 있지만,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약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야 했어요.

 

 

 

화담숲 입구 도착.

 

화담숲 매표소와 오른쪽에 위치한 GS편의점. 이곳에서 화담숲 안에 있는 모노레일 탑승권을 미리 예매하셔도 되고, 각 승강장 자동발권기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모노레일 2~3구간이 벚꽃명소라고 해서 2~3구간만 탑승권 구매. 

 

 

 

예약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입장할 수 있다고 해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어요.

 

 

 

입구에서 사진 한번씩 찍고 출발.

 

 

 

열심히 사진을 찍으면서 구경을 하고, 모노레일 2구간 도착.

 

벚꽃명소라고 알려진 2~3구간 모노레일 탑승했는데요. 벚꽃이 조금씩 지기 시작하고, 벚꽃구간도 생각보다 짧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체력 아낄겸 2~3구간만이라도 모노레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날씨 좋은 날, 산책하며 꽃구경 나무구경하기 너무 좋은 곳 같아요.

 

 

 

 화담숲 산책 후 출구쪽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원앙 연못 앞에는 한옥주막이 있는데요. 메뉴는 해물파전, 토란전, 병천순대, 두부김치, 부산어목이 있어요.

 

 

 

산색 중 중간중간에 스템프 찍는 곳도 있는데요. 다 모아서 내려왔어요. 뿌듯.

 

 

 

자연 생태관을 보신 후, 화담숲 카페에서 여유롭게 풍경과 연못을 바라보며, 차 한잔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화담숲. 경기도 봄 나들이 명소로 화담숲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