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약자를 위한 산책로, 갈매구릉산 자락길

반응형

 

보행약자를 위한 산책로
갈매구릉산자락길


구리시 갈매에 위치한 보행약자를 위한 산책로 '갈매구릉산자락길(무장애 나눔길)'에 다녀왔어요. 보행약자층인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갈매 도당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갈매 푸르지오 뒤편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만약 보행약자와 동행한다면 차를 가지고 갈매유치원을 지나 갈매구릉산자락길 바로 앞까지 가서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갈매푸르지오 뒤편, 갈매천이 흐르는 산책하기 좋은 곳이 있었는데요. 갈매 마골공원입니다. 날씨 좋은 날, 마골공원만 산책해도 좋을 것 같아요.


갈매구릉산자락길에 가기 위해 도당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정자쉼터가 있는 방향으로 올라갔어요.


멋진 한옥이 보이면, 반대편에 있는 카페 라미 쪽으로 건너가면 됩니다.


갈매신도시를 옆을 지나가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카페라미에서 단이네갈매 방향으로 걸어갔습니다.


장애인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장까지 바로 오시면 보행약자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거닐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구리갈매구릉산자락길은 구리둘레길 2코스와도 연결되어있어요.

 

갈매구릉산자락길 (무장애나눔길)


갈매구릉산자락길은 구리시에서 처음으로 조성한 '무장애나눔길'로 보행 약자인 임산부, 장애인, 노인, 아이들이 마음껏 거닐 수 있는 시민 숲길입니다.


입구에는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갈매구릉산 자락길은 총길이 1.4km입니다. 데크로드 700m와 마사토 포장길 700m로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올라가는 길은 정비 중이어서, 구릉산자락길 오른쪽으로 크게 한 바퀴 산책을 해보았습니다.


도시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이런 숲길을 걸을 수 있는 휴식공간이 생겨 너무 반가웠어요.


화장실을 조금 지나 올라오면 보이는 미세먼지 신호등. 산책로 오른쪽 방향으로 올라가 보았어요.


모든 산책로가 전동휠체어를 타고도 숲길을 걸을 수 있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로를 조금 올라가다 보면, 전동휠체어 충전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산책로 중간쯤엔 숲 속 놀이터도 있었는데요. 집에만 있기 답답한 이 시기에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은 곳이었어요.


구릉산자락길 내려오는 길입니다. 이곳은 마사토로 포장된 구불구불한 길로 되어있었어요.


다시 만난 미세먼지 신호등. 산책로 길이는 1.4km로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코스입니다. 보행약자와 함께 걷기엔 딱 좋은 길이였습니다.


산책 끝.


구리포천고속도로 너머로 보이는 갈매신도시.


갈매 신도시 쪽으로 넘어올 땐, 산마루 공원으로 넘어왔습니다.


농구장, 배드민턴장이 있는 산마루 공원.

https://youtu.be/YR0BPFNi86g


갈매구릉산자락길 공원은 도시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연의 숲에서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좋은 휴식공간이었어요. 숲길을 산책하기 어려운 보행약자와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