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생산성 앱? 노션 사용법

반응형

All-in-one Workspace

올인원 작업공간, 노션 

 Notion은 에버노트 이후 차세대 업무 활용 툴로 부각되고 있는 생산성 어플입니다. 생산성 어플 중에는 후발주자이지만, 올인원 협업 툴로써 최근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맨 처음 컴퓨터에 노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모바일에 앱을 설치한 후 노션의 UI를 둘러보니 다른 앱과는 달리 구성요소가 이것저것 많아 보여서 복잡해 보였는데요.

 

 한번 사용해보기 시작하니 사용하기 너무 간편하고,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어플이었습니다. 여기저기 담아놓던 내 정보들을 노션이란 한 어플 속에 담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션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제품을 가지고 노는 것입니다." - Notion

 

 노션 사용법이 처음엔 잘 다가오지 않았지만, 두 시간 정도 만들고 없애고 가지고 놀다 보니 큰 틀에서 이해가 되었고, 그 이후부터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일과 삶의 생산성에 필요한 유일한 앱" - 월스트리트 저널

 

 이러한 생산성 어플을 사용할 때에는 중요한 기준이 하나 있습니다.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 노션은 iOS 및 안드로이드, 인터넷, 윈도우, 맥 환경에서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션 블록이란? 

 블록은 작업항목 1개, 이미지 1개, 할 일 1개, 파일 1개 등과 같이 페이지에 추가하는 단일 콘텐츠를 뜻합니다. 사용자가 만드는 모든 페이지에는 이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고 블록 하나하나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록들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작품(작업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다양한 템플릿 제공 

 

 

노션 가격? 노션 무료 사용 방법

무료 요금제에서는 블록 개수 1000개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회원 - 1000블록 저장, 5MB 파일 업로드 제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개인회원의 가격정책은 월 5달러 또는 연간 48달러(월 4달러)입니다.

 

노션에서 에버노트나 원노트에서처럼 콘텐츠를 만들어 나간다면 금방 1000개가 채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 노션이란 새로운 방식의 생산성 앱을 돈을 지불해가면서 써야 하나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노션에서 크레디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친구 초대를 하면 초대를 한 사람에게는 5$를 크레디트로 제공하고, 초대를 받은 사람에게는 10$를 제공합니다

 

 

https://www.notion.so/?r=2e19a2d4668c44959aacac4c9961bd8d ← 노션 초대 링크 

 

 

적립가능한 최대 크레딧 금액은 200$이다.

그밖에도 노션 웹앱 로그인, 데스크톱 로그인, 모바일 로그인, 에버노트에서 불러오기 등의 방법으로 크레디트를 충전하여 최소 몇 달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충전 기능을 사용하여, 노션 앱을 부담 없이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학생과 선생님과 같이 학교 이메일이 있는 분들은 학교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면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https://www.notion.so/Notion-1ad7ccbc41a44298814a4820d4acb14e - 노션 한글 가이드   

 

https://www.notion.so/about - 노션 소개 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