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터미널 꽃시장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구매하러 가기

반응형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집에 오래 있다보니 이번 겨울에는 집 안에 성탄트리를 예쁘게 꾸며보고 싶었습니다.

네이버쇼핑, 오늘의 집, 집꾸미기 등 인터넷쇼핑몰에서 트리를 사려고 알아보니 원하는 사이즈는 품절 아니면 가격이 저렴해서 나무가 풍성하지 않고 듬성듬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고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 조화시장과 남대문시장, 양재꽃시장 크리스마스트리가 유명하다고 해서 어디를 갈까 하다가 남대문시장 여러 곳에 전화문의를 해보니 대부분의 가게가 이미 100cm~150cm트리는 품절됐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무작정 강남 고속버스터미널로 출발했습니다.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 위치 및 영업시간

강남고속버스터미널 3층 꽃도매상가

위치 :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3층 꽃도매상가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고속버스터미널 본관 3층)
영업시간 : 조화시장 (크리스마스트리) 24시 ~ 18시, 매주 일요일 휴무

고속버스터미널 쉑쉑버거와 스타벅스가 있는 곳 근처에서 경부선 방향이 있는 곳으로 나가보니 생화조화 3층 꽃상가 발견.

위 경부선 건물 1층 탐앤탐스커피숍 옆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처음엔 사람도 없고, 어두워서 문이 닫힌 줄 알았는데요. 안으로 들어가면 영업중이더라구요.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이 조금씩 있었고, 전체적으로 쇼핑하기에 복잡하진 않았습니다.


오너먼트 양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120cm~150cm 완성품 가격은 20~40만원대였습니다. 풀장식이라 가격이 높았던 것 같구요. 오너먼트 양을 줄이면 더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할 것 같았어요.

120cm 트리가격은 5만원대.
150cm 트리가격은 8만원대.

이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다보니 마음에 드는 트리가 대부분 품절이거나 전시되어 있는 트리조차 거의 다 예약이 된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여러 군데 문의를 하고 다닌 결과. 150cm의 트리를 가격 8만원대에 구매하고 오너먼트를 어느정도 구매하는 조건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총 10만원대 초반에 구입했습니다.

고속터미널 꽃시장 3층에서 구매한 150cm 트리

트리는 위 사진 그린트리로 구매했습니다. 전시되어 있던 트리는 뒷쪽 까지 풀장식이라 트리 포함 40만원 정도.

아래는 돌아다니면서 마음에 들었던 트리를 찍어놓은 사진들. 안쪽으로 들어가니 정말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들과 분위기로 눈이 휘둥그레.


택배배달도 가능했는데요. 배달가격은 보통 10,000원정도라고 합니다. 손잡이를 잡고 질질 끌고 다녀야 하긴 하지만, 대중교통을 타고오시는 분들도 가져갈 수 있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트리 오너먼트 가게 사진들은 많이 찍지 못했는데요. 나무보다 예쁜 트리장식 파는 곳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매년 겨울 찾아갈 것 같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 방문후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