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s, 합리적인가격으로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

반응형

샤오미 미에어2s 간단 후기


미세먼지가 늘어나는 봄철, 공기청정기 구입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가성비로 바뀌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위닉스 제로2.0, 제로s와 미에어 2s를 두고 고민하다, 미에어2s를 구매했습니다. 

가장 큰 구매요소는 디자인과 가격이었습니다.

















 상단은 팬, 전원버튼, 조도센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팬은 실내 수치 20이하일 때 오토모드로 틀어놓아도 작동이 되고 있는지 알아채기 힘들정도로 조용합니다. 미에어 2s에는 상단에 조도센서가 추가되어서 전면 OLED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후면에는 공기질 측정용 레이저센서가 있습니다. 레이저센서쪽에서 초를 켰다가 끄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공기질 상태에 잘 반응을 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저렴한 필터가격입니다. 삼성이나 LG의 제품보다 저렴한 필터가격으로 타사 제품보다 유지비용이 적고, RFID칩을 장착하고 있어 앱으로 교체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Mihome앱을 통해서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대부분의 제품들이 미홈앱 연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홈 앱을 통해서 기기조작, 공기상태확인 등 간단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기위해 알아보면서 공기청정기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풍량이었습니다. 필터등급은 E11이상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먼지제거 성능 = 풍량 x 필터등급


필터등급이 조금 낮아도 풍량이 높으면 먼지제거 성능이 더 좋기때문에 '사용면적(풍량)'을 기준으로 사용면적 1.5배의 사용면적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0평형 거실 + 부엌의 경우 16~21평형 제품, 각 방은 6~8평형 제품 중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충분한 청정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