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캡슐커피머신에서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로 바꾼 후기

반응형

 

 

고품질 캡슐커피 일리Y3.3 vs 높은 호환성의 네스프레소

 

일리캡슐 머신 Y3.3에서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으로 바꾼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꾼 이유를 먼저 말씀드리면 캡슐의 종류, 호환성때문에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먼저 일리캡슐머신은 캡슐 커피 중 맛 부분에서는 가장 좋다는 인터넷 평이 많아서 구매하게 됐었습니다. 그런데 일리 캡슐커피 맛이 뛰어나긴 하지만, 계속 같은 캡슐, 아는 맛의 커피만 매일매일 먹게 되니 질리게 되더라고요.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C30 와 일리캡슐커피머신 Y3.3의 가격을 비교해보면 가격면에서는 14만원대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캡슐 가격은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라인업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네스프레소 머신은 호환캡슐이 너무나 다양해서 일리머신에서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C30을 구매하고 새로 구매한 캡슐들입니다. 매일 같은 종류의 일리캡슐만 구매해서 먹다가 다양한 캡슐을 구매하니 구매할 때부터 맛과 향이 기대되더라고요.나중에 일리캡슐이 생각나면 네스프레소 호환되는 일리캡슐도 구매할 수 있는 것도 네스프레소 머신의 장점이에요.

 

 

 

파리 에스프레소와 초콜릿향 캡슐커피를 내려보았습니다.

 

 

 

에센자 미니의 크기가 생각보다 작은데요. 일리머신의 2/3 크기입니다. 받침대도 작은 커피잔만 겨우 올라가는 사이즈입니다. 평소 작은컵에다가 캡슐커피 한개씩 내려먹는 저에게는 사이즈가 딱 좋았어요.

 

 

 

예전에 다른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할 때에는 오른쪽 아래에 전원버튼이 있었는데요. 새로 구매한 에센자 미니에는 따로 전원버튼이 없어서 전원을 켜고, 끄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아래 기본적인 사용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에센자 미니 머신 켜기, 크기

 

전원켜기

전원을 연결 한 후, 에스프레소 버튼이나 룽고 버튼을 눌러 머신을 켭니다.
- 불빛들이 깜빡이면 예열중인 상태입니다. (약 25초)
- 불빛들이 계속 켜져 있으면 준비 완료.
 

전원끄기
자동꺼짐 모드(9분후 꺼짐)로 꺼지기 전에 머신을 끄려면, 에스프레소 버튼과 룽고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에센자 미니 C30 물의 양 설정하기

 

일리커피머신을 사용할 때는 28초로 추출시간을 세팅하는 것 가장 좋다고 해서 28초 세팅 후 사용했는데요. 네스프레소는 초기세팅 그대로 사용중입니다.

 

1. 머신을 켜고 예열이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불빛이 계속 켜져 있음) 물통을 음용수로 채운 후 네스프레소 캡슐을 넣습니다.
2. 커피 배출구 아래 컵을 놓습니다.
3. 에스프레소나 룽고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4. 원하는 양이 추출되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5. 불빛이 빠르게 세 번 깜짝이며 설정이 변경되었음을 알려주고, 원하는 물의 양이 설정됩니다.
 

 

 

에센자 미니 C30 공장 초기화 방법

 

공장 출하 설정값은 에스프레소 40ml, 룽고 110ml, 자동꺼짐 모드 9분입니다.
 
1. 머신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룽고버튼을 5초동안 누릅니다.
2. 불빛들이 빠르게 3번 깜박임으로써 공장 출하 설정으로 초기화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이후 불빛들이 정상적으로 깜빡이며 예열을 합니다. (불빛들이 꼐속 켜져 있음: 준비됨)
 

 

 

집에서 간단하게 커피를 즐기기 위해 캡슐커피머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처럼 다양한 커피브랜드의 맛과 향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일리캡슐머신보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