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460 4GB 사파이어 니트로,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 추천

반응형

가성비 그래픽카드

SAPPHIRE AMD Radeon™ RX460

 

RX480 출시 후, 두 달만에 출시 된 사파이어 AMD Radeon™ RX460 4GB Dual-X NITRO 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GTX1060 6GB 아수스, MSI 제품입니다. 40만원 가까이 하는 제품인데요. NVIDIA 어떤 제품을 사도 제 환경에서는 고주파가 발생하여 처음으로 AMD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RX460의 성능은 NVIDIA GTX 950과 GTX 750Ti 중간 정도의 성능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주파가 없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ASUS ROG STRIX GTX1060 리뷰

http://yozmidea.tistory.com/284

 

 

 

 

 

 

 

 

 

 

표준 메모리 환경 - 4GB GDDR5

최대 지원 모니터 - 3개

최대 사용전력 - 75W

권장 파워 용량 - 정격파워 450W 이상

전원부 - 4+2 Phase

 

제품길이 - 22cm

 

 

 

 

 

 

 고주파

 

시스템 구성에 따라 고주파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제 시스템구성에는 AMD제품이 맞는 듯합니다. 수직동기화 옵션에 상관없이 고주파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GTX1060 고주파때문에 신경쓴거 생각하면 대만족입니다.  

 

 

 

 

 

 

 4K 동영상

 

Polaris 아키텍쳐에 적용된 UVD는 H.265(HEVC), VP9 및 MJEPG 코덱을 지원하여 블루레이와 4K UHD컨텐츠를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발열

 

2개의 90mm쿨링팬과 하트파이프, 대형방열판으로 온도를 잘 잡아줍니다. GTX1060 제품들과 비교에서 비슷한 수준이구요. AMD제품이 발열이 조금 발생한다고 들었는데 보급형 제품이라 그런지 더 높지는 않네요.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RX480, RX470과 비슷하지만, 후면 백플레이트를 제거했습니다. 옆면 사파이어 로고LED는 제거하고 후면은 PCB 투과 LED 방식입니다. 그래서 정면에서 보면 엉뚱한 LED가 보입니다.

 

 

 

 

 

 

 소음

 

사파이어 니트로 제품은 팬소음과 성능을 균형있게 맞춰주는 쿨링시스템을 보여주는데요. 웹 서핑같은 가벼운 작업 시 팬이 돌아가지 않아 완벽한 무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보텍 B40 케이스에 장착해봤습니다.

 

브라보텍 케이스 리뷰 보러가기

 

 

 

 

케이스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게임은 오버워치, 피파, GTA5를 돌려봤습니다.

 

 

 

 

 

 

 

 

 오버워치용 그래픽카드

 

오버워치는 몇가지 필요없는 옵션 낮추고 매우 높음으로 60프레임 고정시켜서 사용중입니다. gtx1060 사용할 때랑 큰 차이를 못느끼고 있구요. 오히려 색감이 좋아져서 더 만족스럽습니다. 가격도 절반 이상 저렴하구요. (현재는 아래 옵션에서 그래픽품질 최상으로 사용중입니다.)

 

 

 

 

GTA5는 '높음' 옵션 정도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옵션 타협하다보니 RX470를 살걸 그랬나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제게 맞는 그래픽카드는 RX460 정도인 듯 합니다.

 

 

 

 

 

 GTX1060 사용하면서 고주파때문에 신경쓰인거 생각하면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고사양 게임을 즐기지 않고 4K동영상, 인터넷 스트리밍방송, 오버워치, 피파, 롤 등 캐주얼한 게임을 위주로 한다면 가격 대비 성능이 훌륭한 대중성있는 제품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