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텍 DEFY B40 - 컴퓨터 케이스 교체

반응형

BRAVOTEC - DEFY B40

PC 케이스 교체

 

 

 

기존 PC케이스의 버튼이 망가져서 브라보텍 B40 블랙 케이스로 교체했습니다. 디자인은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컴퓨터 케이스 느낌이라기보다는 디자인 예쁜 가전제품 느낌이 나는데요. 인테리어에 신경쓰는 분이라면 추천 해드릴 만한 예쁜 컴퓨터 케이스입니다.

 

 

 

 

 

 

 

 

 

 

 

 

상단에 전원스위치, LED,  HD 오디오 마이크 및 헤드폰 포트, USB3.0 - USB2.0포트, 리셋 스위치가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브라보텍 상단 패널

 

 

▲ 브라보텍 B40 블랙 윗면

 

 

▲ 브라보텍 B40 오른쪽 윈도우

 

 

▲ 브라보텍 B40 후면

 

 

▲ 브라보텍 B40 바닥면

 

 

 

 

구성품은 디파이 메탈엠블럼, 케이블타이, 십자드라이버, 다양한 종류의 스크류입니다.

 

 

 

 

 

 

이번에 케이스갈이를 하면서 CPU쿨러를 정품쿨러에서 DeepCool GAMMAXX 300 FURY 제품으로 교체해줬습니다. 쿨러만 바꿨는데 소음은 확 줄고 CPU온도도 5도 정도 내려갔습니다. 후면 LED쿨러는 디자인면에서는 좋지만, 기본 쿨러보다 소음이 심해서 현재는 다시 정품 120mm팬을 사용중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PC케이스입니다.  PC조립이 처음이라 이리저리 사진을 찍어두고 분해를 했습니다. 유튜브에 친절하게 PC조립방법이 많이 나와있어서 보면서 했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조립은 아래 영상들을 참고했습니다.

 

 

 

 

 

 

 

 

딥쿨 LED CPU쿨러로 바꾸어 줬습니다.

 

 

 

 

 

 

 

 

PC케이스 교체 완료. 케이스 크기가 작아서 선 정리가 어렵다는 후기가 있었는데요. 선을 안보이는 곳으로 다 가릴 수 있었구요. 처음 PC조립을 해보는 저에게도 선정리가 쉬웠습니다. 반대편은 파워선이 뭉쳐있는데요. 아래 부분은 옆면 커버로 다 가려집니다.

 

 

 

 

 

 

 

B40 장착할 수 있는 크기

 

메인보드

 

Mini-ITX (170mm x 170mm)

Micro-ATX (245mm x 245mm)

 

CPU쿨러

 

최대높이 180mm 이하인 CPU쿨러 장착가능

 

그래픽카드

 

최대길이 295mm 이하인 그래픽 카드 장착 가능

*섀시 내부에 팬 설치시 최대길이 270mm 이하의 그래픽카드만 장착가능

 

 

 

이번에 GTX1060 그래픽카드를 사려고 알아보고 있는데요. 3팬이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는 길이때문에 장착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2팬으로 된 제품이나 가성비가 좋은 조탁mini 중 하나를 구입예정입니다.

 

 

 

 

 

 

 

 

 

 

 

 

 케이스가 작은 제품치곤 쿨러도 많이 장착할 수 있구요. 3면이 아크릴로 되어 있어 튜닝을 하시는 분들에겐 좋을 제품입니다. 가성비도 좋구요.

 

 쿨링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우측면에 끼울 수 있는 구멍이 송송 뚫린 메탈 메쉬 커버를 장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브라보텍 홈페이지에서 1만원 초반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이엔드 사용자가 아니라면 충분히 정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랑 쿨러만 바꾸어줬는데 소음, 발열, 디자인면에서 너무 만족스러운 케이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