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샌들 추천 - 차코 남자 샌들 Z2 블랙

반응형

Chaco

Z2 Classcic black (J105427)

스포티한 감성의 여름샌들 추천

 

 

 

 

여름샌들 베스트셀러 차코 Z2입니다. 14년도부터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진 스포츠샌들인데요. 등산, 하이킹, 캠핑 등 아웃도어를 사랑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일생생활에서도 어떤 옷이든 무난하게 소화 가능한 샌들입니다.

 

 

 

 

 

 

 

 

 

 

 

 

박스 안쪽에 스트랩 조절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영상을 같이 참고해서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차코샌들 끈조절 및 신는 방법

 

 

 

 

 

 

 

 

 

 

 

 

 

 

 

 

 

 

차코샌들의 굽 높이는 약 2.3cm 정도입니다. 발바닥이 닿는 곳 중 가장 높은 부분이 더 높을 수도 있는데요. 뒷꿈치 높이는 2.3cm 정도입니다.

 

스트랩의 넓이는 2cm입니다.

 

 

 

 

 

차코 샌들은 발가락을 끼우는 Z2 모델과 발가락을 끼우지 않는 Z1 모델로 나뉘는데요. Z2 모델을 구매하더라도 엄지발가락 쪽 스트랩을 완전히 조이면 Z1 스타일로 착용이 가능합니다.

 

 

 

 

 

 

  차코 사이즈

 

사이즈는 여름철에 많이 신고 계시는 버켄스탁과 동일한 사이즈로 가면 잘 맞을것 같습니다. 샌들 특성상 밑창의 앞, 뒤가 조금 남는 것 보다 딱 맞는 사이즈가 제일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차코 샌들은 미디엄발볼(M)과 와이드발볼(W) 두 가지 발볼로 출시되는데요. 평소 신발을 구매하실 때 발볼이 넓어서 발볼 넓이를 신경써서 구매하시는 분이시라면 와이드를 선택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볼이 넓은 편이 아니라 평소처럼 미디엄발볼 사이즈로 구매했는데요. 스트랩을 조절해주기 전까지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ABC마트 매장에서도 판매중이니 가서 직접 신어보시고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세탁방법

 

중성세제나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샌들을 씻어주면 됩니다. 보통 차코 샌들의 단점으로 세탁을 자주 해주지 않으면 발냄새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요. 자주 세탁하고 그늘에 자연건조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차코 착용사진

 

 

 

 여름 샌들을 구매하기 전 테바나 버켄, 츄바스코 등 많은 제품을 찾아봤는데요. 디자인도 가장 맘에 들고 반바지, 청바지, 슬랙스까지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어 구매했습니다. 휴가철 물놀이를 하거나 갑작스런 비에도 금방 마르는 재질로 되어있어 장마나 휴가철 활용도가 높은 샌들입니다. 단점을 꼽자면, 본인에게 딱 맞게 스트랩 조절하기가 쉽지않고 엄지발가락 부분이 약간 불편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