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광명점 소개 & 쇼핑 팁

반응형

 

 

이케아광명점이 지난 달 18일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판매층 면적만 5 9000m2 평수로는 1 7847입니다. 이케아 총 면적은 축구장 18개 크기라고 하네요.

이케아 광명점에는 고객이 제품(9500여 가지)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실제방처럼 꾸민 쇼룸이 무려 65개가 있습니다.

 

 

 

 

이케아 영업시간 : 10:10am ~ 10:00pm (설날과 추석당일 휴무)

이케아 레스토랑 영업시간 : 09:30am ~ 09:30pm (9:30am 부터 이케아 쇼룸 오픈) 

이케아 가는법 :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7 (423-090), KTX 광명역에서 도보로 약 10분거리에 위치

이케아 고객센터 : 1670 - 4532 

 

 

   이케아 광명점

 

   지상 2층 - 쇼룸

   지상 1층 - 셀프 서브

   지하 1, 2, 3 층 주차장

 

* 이케아는 '셀프 서브'라는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서비스 방식을 도입했는데요.

제품 가격 태그에 표기된 번호를 보고 소비자가 직접 1층 셀프 서브 공간에서 물품을 찾는 방식입니다.

 

* 쇼핑의 출발점은 2층 쇼룸입니다.

 

 

Tip 1. 잘 돌아다니기

 

▼ 매장배치도

 

 

 

 

이케아 광명점에 오시면 이렇게 지하철 노선도 같은 지도가 매장 중간중간에 있는데요.

1~10번은 쇼룸

11번 레스토랑

12~20번까지는 홈퍼니싱 액세서리 입니다.

 

 

 

1~10번까지 쇼룸에서 제품들을 구경하시고

11번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신 후

12~20번에서 쇼룸에서 구경하신 홈 액세서리 제품들을 담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코스트코 초대형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1층 셀프서브에 가셔서 더 많은 제품들을 보고 구매하신 후 나가는 구조입니다.

보통 쇼룸 전부를 다 구경해야만 나갈 수 있다고 하는 글이 많은데요.


위 사진을 보면

2번 → 9번 가는 길

4번 → 8번 가는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지름길을 통해서 원하는 곳으로 더 빨리 이동하면 됩니다.

 

 만약에 2층에 올라가자마자 레스토랑을 가고 싶으시면 2번 쇼룸쪽의 옆길을 통해 9번 쇼룸으로 가시고 조금만 더 가시면 10번 이케아 패밀리가입을 할 수 있는 곳 앞에 11번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구경하고 싶으시면 큰 길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잘 모르고 도착했고 쇼룸 구경하면서 보이는대로 이리저리 다 돌아다니니 구경하는데 더 오래걸리더라구요.

 

 

Tip 2. 어플 설치하기

 

 

 이케아 쇼룸에서 구경을 하다보면 사고싶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쇼룸에 물건이 다 비치되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12~20번 액세서리 섹션(2층)에서 구매를 하거나 직원에게 문의를 해야되거나 셀프서브 섹션(1층)에서 찾아서 구매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위 사진 팜플렛에 제품번호를 적고 나중에 찾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or 제품라벨 사진찍기)

 사람많은 곳에서 제품 번호를 적고 있는것도 쉽지않고 제품사진도 없는 제품번호와 제품명을 봐서는 나중에 어떤 것을 적어놓은 건지 헷갈릴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케아 방문할 때는 이케아 어플을 설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어플에서 제품명을 검색하거나 바코드/제품번호/QR코드스캔을 해서 수비게 쇼핑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Tip 3. 이케아 패밀리 가입하기 

 

1. 언제나 200여개 제품을 IKEA FAMAILY 가격으로 구매가능.

2. IKEA 매장의 레스토랑에서 무료커피제공. (평일)

3. 홈퍼니싱 컨설팅 서비스

4. 새로운 제품과 IKEA 카탈로그를 가정 먼저 받을 수 있습니다.

 

 

이케아 무료 회원 가입하기

온라인 : http://www.ikea.com/ms/ko_KR/ikea_family/index2.html

오프라인 : 2층 레스토랑 앞에 있는 10번 섹션에서 패밀리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식사하시기 전에 미리 회원가입 하셔서 커피 (2000원)무료로 드시길 바랍니다.  무료커피는 평일에만 제공됩니다.

 

이케아는 국내의 실제 가정집을 직접 방문하고 여러가지 조사를 통해서 글로버매장과 달리 한국식 거주문화를 반영한 쇼룸을 늘렸다고 합니다. 이케아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의 주부들이 '우리집은 좁다'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케아는 20평, 10평대의 집도 넓게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16평, 10평, 7평 크기의 쇼룸위주로 꾸몄다고 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이케아지만 실제로 방문해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도 제품도. 구경하면서 제일 많이 들린 말도 "와 괜찮네", "예쁘다", "싸네" 였던 것 같아요. 가격이 비싼 제품은 재질이 괜찮아보였습니다. 비싸다해도 이케아 제품 내에서 비쌀뿐이지 국내 가구업체보단 저렴해보였어요. 저는 목요일 오전에 방문했는데요. 오전에 갔는데도 사람이 많더라구요. 점심 시간에 맞춰서 식사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 3시쯤 먹었는데도 20분 정도 기다리고 밥을 먹어야 될 정도로 줄이 길었습니다. 주말에는 갈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주말에 가게 되시면 레스토랑 오픈시간 오전 9시반에 맞춰 가셔서 쇼룸을 먼저 구경하세요. 매장 오픈시간은 10시인데 레스토랑과 쇼룸은 9시 30분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쇼룸은 사람이 없을 때 미리 구경하시고 식사하신 다음에 늦게 오신 분들 구경할 때 구매하시는 방법이 제일 나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케아 광명점 포스팅 #1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공감되시면 ♡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케아 쇼룸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