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만 있고 진짜 맛집은 없다는 성수 나들이, 스케쥴성수 로우키 성수족발

반응형

 

 


2024년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 연초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성수 나들이 다녀왔어요.

 

 

 

성수역과 연결되어 있는 스케쥴 성수 

 

 

 


유럽광장 느낌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모임, 데이트 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스케쥴 성수. 

요즘 성수하면 핫플레이스, 편집샵, 팝업스토어로 유명하지만, 진짜 맛집은 없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요. 그 말에 딱 어울리는 곳이었어요.

 

 

스케쥴 성수 입구입니다. 만약 방문하시게 된다면, 스케줄성수는 예약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예약하신 분들 위주로 좋은 자리를 안내해주는 것 같네요.

전체 좌석의 절반 정도만 차있었는데요. 자리가 많이 남아 있어도 구석진 자리로 안내받았습니다. 식사 다 하고 나올 때까지 매장테이블은 많이 비어있었어요. 매장운영방침이 아쉬웠네요. 

 

 


주문하기도 전에 빨리 먹고 나가고 싶은 스케쥴성수.

 

 

 

김치볶음밥과 갑오징어 파스타를 주문했어요. 

 

 

 


푸석푸석한 후추 뿌린 고기와 튀긴 당근의 눅눅한 식감이 어색하게 느껴졌던 스케쥴성수 김치볶음밥.

그냥 맛이 없었어요. 스케쥴청담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로 알고 있는데요. 가격이 가장 저렴해서 많이 팔리는 것 같아요. 매장 분위기 값. 

 


다음은 갑오징어파스타가 나왔는데요. 이건 김치볶음밥보다 더 아쉬운 맛이었어요. 간이 안맞으니 그냥  밍밍한 파스타.  빠르게 배를 채우고 재빨리 다음 장소로 이동.

친절, 음식의 맛, 분위기 다 10년 전 맛집 느낌이라 다시 방문할 생각은 안들었어요.  왜 유명한지도 의문이 들었던 곳.


서울숲쪽으로 이동하면서 들렀던 쥬르데크레프.

 


날씨 좋은 날 테이크아웃해서 서울숲에서 맛있는 음료나 커피랑 먹으면 좋을 메뉴.

 

 


겉부분 구운 치즈의 바삭바삭한 부분이 좋았어요.

 

 


먹기는 살짝 불편했지만, 부실했던 식사 후에 간식으로 먹기 좋았어요.

 

 

 

즐겨보는 커피 유튜브 안스타에서 처음 알게 되고 드디어 찾아간 성수 로우키 

 

https://youtu.be/wwOuCZoGx2U?feature=shared

 

 

성수 가게 되면 꼭 가봐야지 하고 저장해뒀던 핸드드립 커피맛집인데요. 인터넷으로 로우키원두를 가끔 주문해서 먹고 있다가 처음으로 방문하게 된 로우키성수. 

 

 

 

브루잉커피 꼭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커피도 정성스럽게 내려주시고 원두설명도 하나하나 열심히 해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성수에 가면 꼭 들러야 할 커피맛집입니다. 

 

 

 

 

성수 돌아다니다가 들린 양말편집샵. 구경할 겸 들러보세요. 

 

 

 

 

서울숲도 잠깐 들리고. 

 

 

 

 

LCDC성수에도 잠깐 들려서 구경하고 

 

 

 

 

마지막으로 서울 3대 족발맛집으로 알려진 성수족발. 포장.

 

족발 포장해가서 가족들하고 같이 먹었는데요. 어르신들 입맛에도 맞았는지 다들 맛있다고 하셨어요. 성수족발 추천해요. 매장내 식사는 대기가 조금 있었는데요. 포장은 계산하고 바로 가지고 나올 수 있었어요.  

 

성수에 가기 전 여러 맛집들을 알아보면서 많이 보았던 댓글. "성수에는 핫플만 있고, 진짜 맛집이 없다." 오랜만에 성수에 들렀는데요. 댓글이 이해가 가는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성수족발하고 로우키 커피는 맛있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