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구경하기, 강릉 올림픽파크 강릉 카페거리

반응형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창 열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30년만에 열리는 올림픽이라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에 KTX를 타고 강릉역으로 갔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빙상경기 열리고 있는 강릉 올림픽파크로 바로 향했습니다. 


평창에서는 설상종목 열리고 있는데요. 두 장소 모두, 누구나 입장 가능한 올림픽파크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상봉 - 강릉 KTX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요금은 어른 기준 25,600원이었습니다. 



경강선 개통으로 강릉지역 관광객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올림픽 이후에도 자주 가보고 싶을 생각이 들 정도로 강원도 여행가기가 너무 편해졌습니다.  


강릉역 앞에 나오면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가 맞이해줍니다. 강릉역 주변도 기반시설들도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서울로 돌아오기 전 찍은 강릉역 앞 전경





강릉역에 도착해서 바로 올림픽파크로 향했는데요. 올림픽 기간 중 모든 시내버스가 무료로 운영(2018년 2월 8일 ~ 2월 26일)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료 올림픽 TS셔틀버스가 운영되고 있어서 여기저기 이동하기 편했고, 이동방법을 물어볼 때마다 자원봉사자분들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올림픽파크로 향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 





올림픽 파크 앞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파란색 부스가 매표소인데요.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어서 매표까지 30분 이상 걸렸습니다. 표만 끊으면 사진 왼쪽에 위치한 입구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매표소 반대편엔 북한 예술단 특별 공연이 열린 강남 아트센터가 있습니다. 





방문 당일 올림픽경기는 표가 모두 매진되어 직접 경기를 볼 수는 없었지만, 올림픽 개최도시 분위기를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올림픽 파크안으로 가는 길 


PyeongChang 2018 




올림픽파크 안으로 가는 길, 마스코트 수호랑이랑 사진 찍으려는 줄이 있을 정도로 마스코트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수퍼스토어는 올림픽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인데요. 줄이 너무 길어서 들어갈 엄두가 나지않아 안쪽은 구경을 못했습니다. 세그웨이를 타고 다니는 경찰분들도 보이구요. 





관중식당 안에도 만석.  설 연휴기간이라 평소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온 것 같았습니다.









응원열기나 올림픽 분위기는 경기장 밖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 부스와 볼거리도 많이 있었습니다. 우려와 달리 모든 것이 아주 잘 준비된 느낌이었습니다.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올림픽 파크내에는 후원사들의 이벤트 매장들도 많이 있어서 입장료 2,000원에 나들이겸 올림픽 분위기 즐기러가기에도 좋았습니다.  













역사적인 남북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경기가 열린 강릉하키센터입니다. 



아이스하키 경기장 앞 체코응원단 응원모습





경기가 끝나고 많은 관중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강릉 올림픽 파크 

입장권 : 1인 2,000원 (비자카드 또는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 경기 입장권 소지자 바로 입장)

운영시간 : 07:30 ~ 00:30 

볼거리 : 빙상 전 종목 경기, 라이브사이트, 올림픽 후원기업홍보관, 기념품스토어





올림픽 파크 내 라이브사이트입니다. 북측 공연단의 깜작공연, K-pop콘서트,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별다른 공연이 없었는데요. 평소에는 올림픽 경기가 계속 중계되고 있었습니다. 오후 7시정도부터 여러 가수가 오는 공연이 있었는데요. 관람하지는 못했습니다. 숙소만 적당한 가격이면 보고 올 수도 있었는데 숙박비가 너무 비싸서 그냥 KTX타고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라이브사이트까지 잠깐 본 후, 겨울바다 구경하러 강릉 카페거리로 갔습니다. 
























강릉 카페거리 구경하고 강릉 맛집 검색해서 식사 후 강릉역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강릉역에서 쇼트트랙 경기 최민정 선수 금메달 따는 것 보고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경기 입장권을 사기 부담스러운 분들께서도 올림픽파크에 방문해서 관련 볼거리, 주변 관광지, 체험프로그램 등을 즐기면서 올림픽분위기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올림픽파크 볼거리 정보 

https://www.pyeongchang2018.com/ko/culture/venue-culture-event?venueCd=park


평창동계올림픽 일정, 티켓 

https://tickets.pyeongchang2018.com/Sessio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