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아이랑 가볼만한곳, 유니온타워 전망대

반응형
하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워전망대
하남 유니온타워


미사경정공원과 조정경기장, 아름다운 습지공원인 팔달팡화 수변공원, 스타필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 유니온타워를 방문했어요. 그동안 스타필드에 방문하면서 바로 옆에 위치한 유니온타워는 지나가면서 구경만 했는데요.




유니온파크는 국내최초로 지하에 폐기물처리시설과 하수처리시설을 함께 설치하고 지상에는 공원을 만든 곳입니다.




깔끔한 내부 모습. 직원들이 없어서 편안하게 둘러보고 4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1층 로비에 전시되어 있는 하남시의 꽃, 새, 나무.




하남 유니온타워 전망대는 오후 8시 반까지 입장 가능하고, 9시까지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이용시간 : 09:00 ~ 21:00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기타명절등 (설날, 추석)
공휴일은 이용가능합니다.




전망대는 타워 3층과 4층에 있는데요.




105m 높이의 4층 전망대까지 엘레베이터 소요시간은 약 53초.




4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보이는 전망대 내부 모습이에요.




층고도 넓고 시야가 확 트여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그동안 하남 스타필드나 경정공원, 수변공원 등 이 근처로 많이 놀러왔었는데요. 왜 이제 올라와봤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스타필드와 팔당대교 방향 전경




제가 방문한 날은 미세먼지가 조금 있는 편이라 뷰가 아쉬웠지만 날씨 좋은날, 일몰시간 노을보러 또 방문하고 싶어졌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날씨 확인하시고 가세요.




창문에 붙어 있는 주요경관 안내.




날씨가 좋은 날엔 잠실 롯데타워도 보이는데 미세먼지가 많아서 안보이더라고요.




4층에서 계단을 통해 3층으로 내려왔습니다. 3층에는 무인카페가 운영되고 있어요. 유니온타워에 처음 방문하신다면 먼저 4층으로 가셔서 막힘 없이 탁 트인 전망을 구경 후, 3층으로 내려오시는걸 추천드려요. 4층은 통창인 반면 3층은 창이 좀 더 작아요.




3층 무인카페 커피가격이에요. 아이스아메리카노 2,000원 라떼 2,500원으로 가격은 저렴한 편이에요. 근처 산책하다가 자주 들려도 좋을 무인카페.




카드사용은 안되고 현금만 사용 가능했어요. 무인카페 이용하시려면 1층에서 atm 기를 이용하시거나 미리 현금을 챙겨가세요.




바닥 전망용 창도 있는데요. 롯데월드몰 전망대처럼 있을건 다 있어요. 개인적으로 전망대 뷰는 롯데월드몰 뷰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3층 무인카페 한쪽에는 책도 빌려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할 겸 오다가 들려도 좋을 듯한 유니온타워 전망대. 이번 벚꽃시즌에 팔당팔화수변공원하고 경정공원 방문했다가 한번 더 방문해야겠어요.




하남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2층 스타벅스 옆으로 나가면 유니온타워까지 산책로로 이어지니 스타필드에 방문하시고 산책할 겸 유니온타워에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니온타워 전망대 한번 방문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