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4세대 단점위주 리뷰

반응형

샤오미 샤오와 로봇청소기 E20 4세대 노선 기억판 후기


 큐텐에서 구입한 샤오미로봇청소기 4세대 후기입니다. 이전에 3세대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본 후, 이사를 오게 되면서 4세대를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후기 https://yozmidea.tistory.com/367  













구성품은 로봇청소기 본체, 물걸레 2개, 물걸레통, 도킹스테이션, 방수바닥판, 전원케이블, 청소브러쉬, 220v 플러그입니다. 









3세대는 오피스텔에서 사용을 했고, 4세대는 30평대 아파트에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결론은 4세대를 30평대 아파트에서 사용하기에는 배터리가 부족했습니다. 전체 청소면적을 다 청소하지 못하고 충전을 하는 일이 잦았고, 청소기가 청소를 하지 않는 부분도 너무 많았습니다. 


4세대는 보급형으로 원룸이나 투룸정도에서 사용하기 적당해보입니다. 그 이상은 배터리용량 문제, 노선기억센서 문제로 청소가 안되는 구역이 많이 있었습니다.  





3세대에는 없던 물걸레 기능도 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물걸레가 한번 지나간 구역은 미세먼지와 작은 얼룩들을 제거해줘서 깨끗해지기는 하는데요. 물걸레 기능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없어도 되는 기능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카페트 위에 로봇청소기가 다니면서 물을 뭍히고 다니는 점이 가장 단점이었습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30평대 이상에서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샤오미 3세대, 4세대 로봇청소기는 추천드리지 않고,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2세대 중에서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LDS 스마트맵핑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3세대, 4세대를 구매해보고 현재 샤오미 로봇청소기1세대를 사용중인데요. LDS 스마트 맵핑 기능(실시간맵핑 + 동선표시)이 있는 로봇청소기 1세대가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샤오미 3세대, 4세대, 1세대를 전부 사용해본 결과, 보급형인 3, 4세대보다는 넉넉한 배터리용량과 LDS 센서가 있는 고급형 1, 2세대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